[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적당한 크기의 프리미엄 SUV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전략이 통하면서 볼보코리아가 수입차 월간 판매 순위 빅 3에 등극했다. 볼보코리아는 전월 대비 248% 증가한 역대 월별 최다 판매(899대) 기록을 세운 XC60 효과로 9월 총 1555대를 팔아 수입차 순위 3위에 올랐다. 볼보코리아의 순위 상승은 수입차 판매가 감소하는 추세에서 거둔 성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9월 수입차 전체 판매량은 2만 2565대로 전월 대비 소폭 하락세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5.7%나 줄어든 수치다.이런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역대 가장 좋은 판매 실적을 거뒀다. 현대차는 9월 한달 동안 6만 8961대를 팔아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6%, 기아는 20% 증가한 6만 7264대를 각각 기록했다. 9월 실적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현대차는 3분기 판매 누계에서도 20만 534대를 기록해 지난해 동기(18만 4431대) 대비 9.0%,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판매 누계는 13% 증가한 59만 5147대를 기록했다.9월 실적에서 차종별로는 아이오닉 5가 작년 동월 대비 203% 증가한 395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고객들의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한 전용 타이어 상품 ‘윈터타이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윈터타이어 패키지’는 겨울용 타이어 4본, 타이어 탈·장착 2회, 탈착된 기존 타이어 1년 보관 서비스, 무료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윈터타이어 패키지는 제네시스 전 차종(2023년 9월 판매기준)의 출고 시 장착되는 모든 타이어 규격(OE 규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기존 장착 중인 타이어 브랜드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교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구매 고객에게는 기존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두번째 업데이트 ‘Value up(밸류업)’을 통해 QM6, XM3 1.6 GTe 등 주요 볼륨 모델의 가성비를 더욱 끌어올렸다. 또한 공격적인 9월 판매 조건도 함께 공개하며 본격적인 내수 시장 반격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스테디셀러 중형 SUV QM6는 Value up에 맞춰 소비자 선호 사양 중심으로 트림 구성을 대폭 재정비했다. 또한 지난 3월 부분변경을 통해 적용된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편의사양은 유지하면서도 재정비된 사양에 추가적인 가격 혜택을
폭스바겐 ID.4가 9월 수입 전기차 판매 1위에 등극했다. ID.4는 지난 9월 15일 국내 공식 출시됐다. 수입차협회 9월 판매 집계에 ID.4는 출시 2주 만에 총 667대가 팔렸다. 내연기관을 포함한 전세 수입차 중에서도 BMW 520(926대), 메르세데스-벤츠 E 250(867대)에 이은 3위 실적이다. 지난 15일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 SUV ID.4는 폭스바겐의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전기차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핵심 모델이다. ID.4는 폭스바겐의 검증된 상품성과 탄탄한 주행 성능, 그리고 국비 보조금
9월 자동차 판매가 전 분야에서 고른 증가율을 기록했다. 3일, 완성차 실적을 종합한 결과 국내 판매는 23.8% 증가한 11만 3656대, 해외 판매 및 수출은 20.5% 증가한 54만 5136대를 각각 기록했다. 총 판매량은 65만 8792대로 올들어 가장 높은 21.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9월 판매 호조로 올해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7% 증가한 545만 4890대다. 이 가운데 국내 판매는 6.1% 감소한 100만 9251대, 해외 판매 및 수출은 2.4% 증가한 444만 5639대다. 브랜드별로 현대차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9월 한 달간 내수 5050대, 수출 1만3872대를 포함 총 1만8922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28.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르노코리아는 중형 세단 SM6가 전년 동월 대비 106.5% 증가한 316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SM6는 다섯 달 연속으로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판매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형 SUV QM6는 9월 한 달간 2909대가 판매됐다. 패밀리 SUV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QM6 LPe 모델은 QM6 전체 판매의
현대자동차가 지난 9월 한 달간 국내 5만6910대, 해외 29만8130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35만5040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29.8% 증가, 해외 판매는 23.4% 증가한 수치다.지난달 현대차 국내 판매는 세단의 경우 그랜저가 4643대, 아이오닉 6 2652대, 쏘나타 4585대, 아반떼 4454대 등 총 1만6334대가 팔렸다. 이 결과 그랜저는 전년 동월 대비 44.4% 증가하고 아반떼와 쏘나타는 각각 14.6%, 8.4% 감소했다. 지난달 첫 출시된 아이오닉 6는 2600여대 판매로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판매량이 8월에 이어 9월에도 반등에 성공했다. 현대차 9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0.3% 증가한 5만 9465대, 기아는 6.4% 증가한 5만 6270대를 각각 기록했다. 현대차와 기아를 합친 9월 판매량은 3.8% 증가한 38만 4451대다.월간 판매량이 젼년 대비 증가하면서 분기 실적도 개선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합친 현대차는 3분기 3.2% 증가한 19만 9643대, 기아는 4.3% 증가한 18만 4808대를 각각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의 3분기 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3
글로벌 완성차 업체 3분기 경영 실적이 속속 발표된 가운데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에 따른 생산 차질 영향이 본격화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누적 판매량은 대부분 증가세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기저효과고 특히 하반기부터 반도체 칩 부족에 따른 생산과 공급 차질이 지역과 업체 상관없이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어두운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 세계 자동차 시장 30% 이상을 점유한 빅3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남은 분기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전통적으로 상위권 경쟁을 벌였던 지엠과 폭스바겐, 토요
월간 수입차 판매량이 지난 6월에 이어 9월 두번째 줄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9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6.6% 감소한 2만 406대로 집계됐다. 8월 기록한 월간 판매량 2만2116대와 비교하면 7.7% 감소한 수치다. 2021년 9월까지 누적대수는 21만4668대로 12.0% 증가했다.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6245대로 가장 많았다. 1259대를 기록한 볼보가 BMW(4944대)에 이어 3위로 상승했고 아우디(1150대), 쉐보레(1022대) 순이다. 이 밖에 미니(
국내 완성차 판매량이 9월 53만9236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대비 20.7% 감소한 수치다. 국내 판매는 33.7%(9만1790대), 해외 판매 및 수출은 17.3%(44만7446대)가 각각 줄었다. 현대차는 전년 동월 대비 22.3% 감소한 28만1196대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량은 4만 3857대로 34.6% 감소, 해외 판매 및 수출은 23만7339대로 19.4% 감소했다. 기아는 국내 3만5801대, 해외 판매 및 수출 18만7792대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4.1% 감소한 22만3593대를 팔았다. 국내는 3
현대차 9월 전 세계 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2.3% 감소한 28만1196대를 기록했다. 국내 판매량은 4만 3857대로 34.6% 감소한 4만3857대, 해외 판매 및 수출은 19.4% 감소한 23만7339대를 각각 기록했다. 글로벌 판매가 줄어든 주요한 이유는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국내는 추석 연휴에 따른 근무 일수 감소가 큰 영향을 미쳤다.국내에서 세단은 그랜저가 3216대, 쏘나타 5003대, 아반떼 5217대 등 총 1만3477대를 기록했다. RV는 새롭게 출시한 캐스퍼 208대를 포함해 팰리세이드 3290대,
르노삼성차가 XM3 수출이 본격화하면서 9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99.7% 증가한 총 1만4747대를 기록했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내수 판매는 25.5% 감소한 4401대를 기록한 반면 수출은 612.5% 늘어난 1만346대로 총 판매량 증가세를 견인했다. XM3는 내수와 수출 차량을 더해 총 1만237대가 판매됐다. 르노삼성차는 세계적인 자동차용 반도체 부품 수급 문제가 해소되지 않고 있지만 XM3 수출 차량(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은 유럽 시장 인기와 르노 그룹이 부품을 우선 공급해 주고 있어 안정적인 생산을
쌍용차 9월 판매량이 추석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반도체 등 부품 수급 제약으로 인해 전년 동월대비 39.5%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53% 감소한 3859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해외 판매 및 수출은 28.6% 증가한 2091대를 각각 기록했다. 쌍용차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약 4000대 등 5000 여 대 미 출고 물량이 남아 있어 부품 수급 제약 등이 풀리면 감소세가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쌍용차는 미 출고 물량 해소를 위해 총력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나 조업 일수 축소 및 부품 수급 제약으로 인해 출고 적체 현상이
유럽 신차 시장에서 불과 10년 전만 해도 총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달했던 디젤차가 전기차에 추월 당하는 대 이변이 발생했다. 유럽 자동차 시장 분석 업체인 자토 다이내믹스(JATO Dynamics)에 따르면 9월 판매된 신차 시장에서 전동화 차종 판매량이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차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전동화 차종에는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돼 있다. 자토 다이내믹스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유럽 신차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감소한 850만대 수준에 그치면서 가솔린,
기아자동차가 호주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9월 판매 집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총 5092대를 팔아 토요타, 마즈다, 현대차에 이어 4위에 올랐다. 같은 달 토요타는 1만2936대, 마즈다는 7000대, 현대차는 5273대를 팔았다.현지에서는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판매 순위에서 토요타(13만8622대), 마즈다(6만574대), 현대차(4만5219대), 미쓰비시(4만1957대), 포드(4만938대)에 이어 6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차가 지금 같은 추세대로 간다면 연간 판매량 순위 4위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9월까지 기
코로나 19 이후 자동차 내수 시장은 더 견고해졌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자동차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 증가한 119만4888대를 기록했다. 지금 추세가 이어지면 올해 내수 규모는 약 160만대로 지난해 기록한 153만대를 크게 넘어설 전망이다.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주요 지역 코로나 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아 수출 감소세가 장기화할 것으로 우려되고는 있지만 9월 이후 감소율이 둔화하는 긍정적인 신호도 나왔다.해외 판매와 수출 볼륨이 큰 현대차는 감소 폭이 현저하게 줄었고 기아차와 한국지엠은 9월 증가
내수 급증, 수출 부진 여전. 감소율이 완화되기는 했지만 수출 감소세가 지속된 가운데 내수 판매는 급증했다. 9월 국내 자동차 판매 현황을 집계한 결과 내수는 전년 동월 대비 23.3% 증가한 13만8530대, 수출은 2.0% 감소한 54만019대를 각각 기록했다.총 판매량은 67만8549대로 이는 지난해 9월 대비 2.3%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량이 급증하고 수출 감소세가 둔화되면서 전체 판매가 모처럼 늘어난 셈이다. 업계는 "코로나 19 확산세가 여전하지만 미국과 유럽 소비가 어느 정도 살아나고 있고 공장 가동이 정상화되고
"현대차 5만4790대, 기아차 5만5519대".현대차와 기아차 미국 월간 판매량이 역전됐다. 지난달 1300대 수준으로 격차가 좁혀졌어도 역전까지는 힘들 것으로 봤지만 기아차 판매가 급증하면서 9월 대반전이 벌어진 것이다. 현대차와 기아차 미국 월간 판매량 역전이 처음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를 합쳐도 400여대 차이밖에 나지 않아 치욕스러운 일이 됐다. 9월 미국 현지 판매 현황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같은 달 대비 5.5% 증가한 5만4790대, 기아차는 24.4% 증가한 5만5519대를 팔았다. 현대차와 기아차 판매 격차